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광주광산구우체국 우산동 이마트 근처 우편,택배 붙일때 애용하는곳

by 특별한tv 2021. 9. 24.
반응형

광주 광산구 우체국에는 제가 우편이나 택배를 붙일때마다 자주 애용하는곳이예요
박스가 있으면 그냥 전화로 택배 아저씨한테 다이렉트로 하는경우도 있는데
박스도 없고 새물건을 보내야하고 할때는 우체국에 가서 하고 있어요
특히 올해는 유난히도 많이 우체국에가서 택배 붙일일이 많았네요 ㅜㅜ
귀찬아서 우체국도 잘안가는편이긴 한데 ㅎㅎ
그래도 집이랑 가까우니깐 갈만해요 이마트근처라서


광주 광산구 우체국은 규모도 커서 사람들도 많이 오는데
줄이 그렇게 막 길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가면 5분~10분안에는 다 일 보고 오는것 같아요


광주 광산구 우체국 이용안내

주소: 광주 광산구 사알몰 171번길 32
이용시간: 평일 오전09:00~ 오후 6:00 까지
금융업 시간 4시반까지
주차장 넓음
정문/후문 있으나 코로나로 현재 주차장쪽 정문만 사용 가능

등기우편물 교부시간도 있네요
모든 등기는 우체국에서 오다 보니
저도 우체국 아저씨가 등기 자주 보내주러 오시더라구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가면 바로 우편업무 보는곳이 있습니다
코로나 온도체크하고 큐알코드인증이나 기재 하면 되요


저는 주로 등기나 우편,택배를 보내고 있어요
조카 두명이나 군대를 가서 한동안 우체국에 좀 더 자주 간것 같아요
조카들 군대 필수템 이것저것 챙겨주느라고 말이죠 ㅎ


우체국에 입장하자마자 아들이 대기번호표를 뽑습니다
대기번호표가 있어야지 바로 일처리를 할수 있으니 말이죠
택배 붙이는분들은 택배상자 다 하고 나서 번호표 뽑는게 좋아요
생각보다 금방 순서가 돌아와서 금방 지나가버려요
그래서 바로 일처리하는거 아니면 일보고 뽑는게 더 좋더라구요


이날 역시 우체국에 다녀간 방문자가 많았었나봐요
대기번호가 812번이네요
이날도 한 5분 전후 기다리고 바로 제 순서가 되서 ㅎㅎ


기다림이 많지 않아서 자주 애용하는편인데
사람이 많은곳은 한 20~30분정도 걸린다더라구요


대기석도 이렇게 쇼파가 있어서
기다림도 편히 할수있긴 합니다 ㅎ
저는 주로 금방 일처리 하다보니 앉아서 기다린적은 많이 없었떤것 같아요


그리고 무인기기도 있더라구요
이렇게도 일처리를 할수있었네용 ㅎ
먼지 정확히는 몰겠지만 요즘 무인기기들이 식당도 카페도
어딜가도 정말 많이 생기는것 같아요
우편번호찾기 기능이라이 우표이야기등을 볼수있네요
옛날엔 우표모으기 같은거 저도 했었는데 ㅎ


광주 광산구 우체국 박스는 이렇게 가지런히
호수별로 칸칸이 들가있어요
저는 주로 1호나 2호로만 사용했던것 같네요


그리고 테이프와 가위,펜이 가지런히 있고
우편번호부 책자도 있네요
요즘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다 나오니깐
머 그냥 바로 찾아서 쓰니 거의 볼일이 없긴 하겠지만
어르신들은 볼수도 있을것 같아요

소포기표지에다 요즘에는 주소랑 이름,전화번호를 써야 하더라구요
박스에 쓰면 다시 써야하니 바로 표지에다 작성 하는게 제일 좋아요


안경이나 인주들도 다양하게 비치 되있어서
우체국에 물건만 가져가면 바로 일처리는 후다닥~
우체국 갈일이 별로 없겠지 싶었는데
생각보다 참 많네요 ㅎㅎ

광주 광산구 우체국은 무진로를 타면 바로 있어서
광산구쪽 사시는분들이 다니기 좋은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