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이야기

광주 전통시장 월곡시장 떡볶이,떡집,반찬가게,전 맛집 총집합소

by 특별한tv 2021. 9. 18.
반응형

저희 집하고 가까운 전통시장을 아들하고 자주 가는편이예요
멀 많이 살때만 대형마트 가고 그외에는 동네 마트랑 동네과일가게
그리고 전통시장에 가서 장을 보거나 간식을 사온답니다
주로 전통시장에서는 김치,떡,분식,족발,전 이런것들을 사러 가요
가끔 김밥도 사고 말이죵 ㅎ
광주 전통시장 월곡시장에는 떡볶이맛집,떡맛집,김치맛집,반찬가게,전맛집들이 있어요
평소에 자주 먹는것들인데 맛집들이 총집합되있어서
종종 가요
보통 한달에 3~4번안팍은 가는것 같아요


요즘 전통시장들은 안에도 깔끔하게 잘되있고고간판도
잘 눈에 띄고
주식으로 먹는 먹거리들이 총 집합 해있으니 갈만해요 ㅎ


저는 시골이 집이다 보니 야채들을 살일은 많이 없지만
밥반찬으로 해먹을 반찬거리들이 많이 있어서
반찬 거리 나물 사먹기도 좋겠더라구요


또 광산구 월곡시장에는 야채들도 많고
있을건 다있는것 같아요
전에 식당할때는 진짜 전통시장 더 많이 다녔는데 말이죠
직접 반찬거리,국거리 재료들을 다사러 다니다보니
일주일에 두세번은 간거 같은데


대파도 저렇게나 커요
엄청커서 깜놀햇네요 ㅎ
몇일전에 대파를 시골에서 잔뜩 뽑아와서 대파 넣고
요즘 계란찜을 자주 해먹고 있어요 ㅎ


그리고 여기엔 수산물도 함께 있어서
새우도 가끔 사러 갑니다 ㅎㅎ
생새우 사서 몇번 먹었는데 진짜 맛있떠라구요 ㅎ


바지락 조개 꼬막 꽃게 굴비 오징어 고등어 갈치
다양한 생선들이 한가득 합니다 ㅎ
생선은 여기서 사본적은 없지만 대체로 다 싱싱해보여요


과일도 이렇게 팔아요
과일은 주로 동네마트나 과일마트로만 사러 다녀서
이곳에서는 가끔 산답니다 ㅎ


그리고 아들이 인절미 떡을 좋아해서 꼭 떡집은
갈때마다 들리는편이예요
호박인절미를 제일 좋아하는데 오늘은 호박인절미가 없어서
그냥 인절미를 샀어요


저는 기정떡이나 모시송편,이런거 좋아해서
종종 이런것도 사먹어요 ㅎ


그담에 자주 가는 월곡분식집이랍니다
이곳 사장님이 매우 젊은 남자분이신데 분식이다 맛있어요
순대,어묵,떡볶이,튀김 골고루 팔고 있는데
저두 떡볶이랑 튀김이 먹고플땐 이곳에서 종종 사먹어요
아들은 주로 순대만 ㅎㅎ


오늘은 고구마튀김하고 순대만 샀어요
아들이 오늘은 순대를 안먹는다고 하네요 ㅜㅜ


광주 전통시장에는 이렇게 추석명절이 다가오다 보니
추석시즌 물건들이 한가득히 ㅎㅎ


그리고 제가 또 자주 애용하는 반찬가게
언니네반찬 가게인데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ㅎㅎ
배추김치나 총각김치,파김치,열무김치등
돌아가면서 종종 사먹어요 ㅎ
집에 있는 김치도 맛있지만 가끔 막담은 김치가 먹고 싶을때
이곳을 애용하는데 간도 딱좋고 맛나요 ㅎ


항상 손님이 계속 오는편이더라구요
저처럼 단골되서 정기적으로 주기적으로 사먹으로
오시는분들이 종종 있더라는 ㅎ


이날 제가 선택한 김치는 배추김치와 열무김치랍니다
넘 맛있어 보여서 그만 ㅋㅋ 두개나 샀네요 ㅎ


그리고 추석명절이 다가오니 전집들도 열심히
전을 부치고 있길래 저두 전모듬 하나 샀어요
따뜻하게 부친 전은 막 먹어야 맛있잔아요
광주전집으로 장터전을 이용해봤어요
전에는 다른집에서 먹었는데 그집도 넘 맛있었고
오늘 이집도 넘 맛있네요 ㅎ


동태전,육전,모듬꼬치전 이렇게 총 3가지로 한팩에
2만원에 팔더라구요
가격은 좀 비싼듯하나 싶었지만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ㅎㅎ


하나 사들고 차에 타자마자 아들이 동태전이랑
육전을 열심히 먹어 헤치우더라구요 ㅎㅎ


아들이 육전이랑 동태전이 맛있따면서 혼자서 한 3~4개씩 다 먹은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전을 좋아할줄이야 ㅎㅎ
아빠가 전을 무척 좋아하는데 아들도 닮았나봐요'
저는 파전이나 김치전 이런거 좋아하는데
또 그런것도 꽤 잘먹어요 ㅎ


광주 전통시장에서 사온것들로 한상차림 ㅎ
배추김치,열무김치,고구마튀김,오징어튀김,모듬전,인절미,기정떡,떡볶이
까지 차려두고 열심히 먹었답니다 ㅎ
아들이 전은 거의다 먹어서 남은게 저거뿐이예요 ㅎ


따뜻할때 먹는게 역시 모니모니 해도 최고!!


고구마튀김은 바삭바삭 ㅎ


열무김치는 때깔이 넘 곱고 먹음직 스럽죠
이틀된걸로 사가지고 왔어요 ㅎ
첫날째거는 너무 쓴맛만 나니깐 ㅎ


배추김치도 색이 아주 곱죵 맛나요 ㅎ


인절미도 졸깃탱탱한 식감


떡볶이도 졸깃졸깃한 식감 ㅎ


완전 넘나 맛있게 배불리 먹었네요 ㅎㅎ
그리고 배불러서 힘든,, ㅋㅋ

광주 월곡시장 이용 안내

주소: 광주 광산구 사암로 300
주차장 있음
평점리뷰 : 4.38 평균이상
1998년 개설된 소형시장
수산,야채,청과,반찬가게,식당,떡집,간식거리등 50여개정도 상가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는곳
전화번호 : 062 951 611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