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광주 삼성디지털프라자 갤럭시북프로 노트북 구입후기

by 특별한tv 2021. 9. 21.
반응형

며칠 전에 노트북을 사러 광주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시장조사만 하고 올려고 했는데 간 김에 어떨결에 사고 왔네요
여기 삼성전자에서 너무 장사를 잘하시더라구요
Galaxy Book Pro 노트북을 구입하고 후기를 간단하게 올려 볼게요
갤럭시 북프로 노트북은 전국에 몇 대 되지 않는 한정판매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고민을 했지만 기능적인 면이나 화면 크기나 여러 가지 면에서 맘에 들어서 바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진짜 오랜만에 삼성전자를 가게 된 거 같아요
요즘에 거의 전자제품도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다 보니 오프라인 매장에 갈 일이 거의 없더라구요
근데 오랜만에 노트북을 사려고 하니 오프라인에서 직접 현장에서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가보게 되었어요

제가 다녀온곳은 삼성 디지털 프라자 상무 본점입니다

상무 본점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 이용안내
월~금 아침 9시~저녁 6시까지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상무 본점 삼성 디지털 프라자 영업시간 이용안내
아침 10:30~ 저녁 8시30분 까지
일/공휴일 연중동일
062 384 6677



역시 오랜만에 갔지만 텔레비전이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 텔레비전은 정말 슬림하고 크고 화려하더라구요
우리 집 텔레비전도 바꾸고 싶을 만큼 말이죠 ㅎㅎ


그리고 저는 저의 목표인 바로 노트북을 향해 갔어요 노트북을 이리저리 혼자 둘러보고 구경하고 탐색하고 있었어요
근데 한 분이 오셔서 안내를 도와드리겠다고 해서 그냥 구경한다고 했죠
그리고 잠시후에 상담 안내를 받았는데 찾는 사이즈를 먼저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리고 무게를 확인하셨고 제가 인터넷으로본건 사이즈에서 15인치가 인데 직접 보니 너무 커서
저는 13인치면 괜찮을 것 같다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왠 걸 노트북 가격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노트북이 이렇게 비쌀 일인가 싶을 정도로 말이죠
백만원에서 뭐 300만 원 가까이하는 노트북들이 있는 걸 보고 요즘 전자제품 가격이 장난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ㅜㅜ


제가 생각한 가격대는 100만원선 이 정도를 생각하고 왔거든요
그러다가 삼성전자 아저씨께서 추천해주신 것은 160만원짜리를 저에게 추천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사이즈나 색깔이나 이런 것들이 맘에 들었어요
이런 것들이 마음에 들어서 좀 쳐다보게 되었고 그후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노트를 어 어쩌다 보니 구입하게 되었네요


저는 한번 사겠다 생각하면은 웬만하면 바로 사는 성격이긴 하지만 인터넷 가고 프라임 가격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두 개를 비교해 보았고 두 개를 비교해보게 할까 오프라인 가격이 더 좋았고 혜택도 더 좋았어요 그래서 그래서 고민 없이 이걸로 이걸로 결정하고 사게 되었어요


이거 상품 혜택이 용량 업그레이드 해주는 거랑 프로그램 설치 세계 기본 세팅해주는 거 이런 것들이 맘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사은품은 상품권 20만원에 포인트 15만점을
준다고 하니 35만원정도 할인이 되는거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그 자리에서 세팅하고 언박싱까지 했답니다


요즘은 노트북 가지고 쩔쩔매지 않도록 바로 에스오에스 해가지고 도와주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상담 기능 온라인으로 할 수 있어서 완전히 이거 좋더라구요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뭐 혼자 인턴 노트북을 하다가 안 될 때 바로 문의할 수 있으니까 너무 좋을 거 같더라구요 시간은 정해진 시간이 있긴 하지만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오프라인에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할 수 있겠더라고요


삼성 갤럭시 북프로 노트북을 세팅하는 동안 저는 디지털 프라자 내에 있는 전자기기들을 구경하러 다녔어요
와 요즘 전자제품들이 너무 디자인도 예쁘고 신기한 물건들이 많아서 정말 요리조리 구경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공기청정기 디자인도 신기하고 신발 향균 청소해주는 것도 신기하고 정말 요즘 신기한 아이템이 너무 많은데 제가 너무 모르고 있었더라고요
최근에 공기 청정기를 샀지만 그 공기 청정기는 엘지 꺼거든요
펫모드가 있는 걸 사야 해서 제가 엘지 걸 사게 됐어요
근데 삼성전자 것도 보니 디자인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오븐이나 이런 것들도 너무 잘 나오기 때문에 디자인을 보면서 와 요즘 진짜 너무 세련되고 예쁘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빠는 노란색 계열인데 약간 바닐라 색의 느낌도 나고 이 톤의 느낌으로 가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래서 내년에 이사 가게 되면 냉장고랑 김치 냉장고 정도는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자리만 있다면 건조기도 사고 싶은데 그거는 이사 갈 집에 사이즈를 보고 확인해야 될 것 같아요


인덕션 디자인도 요즘은 정말 이쁘더라고요
그 김치 냉장고랑 일반 양문형 냉장고 보면서 와 요즘 이렇게 볼 수가 있나 싶었어요 근데 가격도 장난이 아닌 후덜덜한 가격이 더라구요 요즘 냉장고 들이 이렇게 비쌌나 싶을 정도로 300에서 400만원 정도의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랬어요 ㅎㄷㄷ

냉장고 색깔도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맘에 들지만 가격에서 쪼끔 멈칫하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내년에 이사를 가게 되면 냉장고도 바꿀 때가 됐고 김치 냉장고는 십년이 다 되가고 하기 때문에 아마 바꾸게 될 것 같아요 미리 눈팅을 하게 되었죠 ㅎ


와 냉장고 가격이 357만원이라니 이거보다 더 비싼 것도 있더라고요 정말 요즘 전자제품의 가격 들은 엄청 비싼 것 같아요 ,,,,


뭐 김치 냉장고도 디자인을 구경하는데 김치 냉장고 가격도 후덜덜 하더라구요
그래도 김치 냉장고는 이제 스탠드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력하거든요
옛날 김치 냉장고 라서 허리를 수그리고 김치통 꺼내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내년에 이사 가면 바꿔야 할 것들은 일단 김치 냉장고 일번 그다음에 양문형 냉장고 이번 그 다음에 건조기가 가능한 세탁기를 고민해봐야겠어요


그래서 간 김에 세탁기 구경도 하고 건조기 구경도 하고 이것저것 진짜 구경하게 되더라고요


근데 뭐가 이렇게 다 비싼 거야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싸 하면서 혼자 마음속으로 깜놀 하기 ㅡㅜ


김치냉장고들도 디자인 이렇게도 예쁘네요 정말 다 사고 싶더라구요ㅎ


신발 향균 청소해주는 거라는데 진짜 완전 디자인이 신기하게 생겼어요
전 무슨 미니 냉장고인줄 알았어요~


갤럭시 워치 도 구경을 했는데 와 가격이 꽤 비싼 편이 더라구요 저는 시계는 답답해서 쓰진 않는데 나중에 아들이 초등학생이 되면 이런 걸 사줘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어폰들도 구경했어요 저는 주로 이어폰까지 쓸 일이 없기 때문에 살 일은 없겠지만 구경만..


그리고 집에 와서 또 다시 노트북을 꺼내 보았죠
이 노트북을 사게 된 것도 아들을 한글 타자 연습도 시키고 코딩을 시키려고 산 거든요
그래서 아들이랑 같이 둘이 쓰려고 산 거에요
저는 주로 유투브 편집할 때 쓸 거 같구
아들은 한컴 타자 연습하거나 코딩을 할 때 주로 쓸 것 같아요


삼성노트북 간단한 설명서도 펼쳐 보았어요
디자인 예쁘고 색감도 이쁘고 터치감도 좋아서 너무 좋고 일단 너무 가벼워서 좋아요 화질 퀄리티도 좋답니다 ㅎ


삼성 갤럭시 북프로 노트북 컴퓨터는 제조년월
21년 5월이네요 모델명은 NT930XDB
삼성 디지털 프라자 부점장님이 저는 상담과 구입을 도와주셨구요
내년에 이사 갈 때 냉장고 사러 올 테니까 기억해달라고 ㅎㅎ


삼성 노트북 꺼내서 일단 제가 자주 쓰는 사이트 들을 즐겨찾기 해두고 카톡을 깔아두고 세팅을 먼저 해두었답니다
그리고 아들이 한컴 타자 할 수 있도록 한컴 타자도 설치해두었어요

그리고 우리 6세아들께서 이제 한컴 타자 연습을 열심히 첫날 해 보았어요
아들이 처음 하는데 너무 재밌어 하고 즐거워하더라고요 그래서 타자 연습을 빨리 빨리 재밌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아들이 저를 닮아서인지 욕심도 많고 끈기도 좋아서 그런지 집중력도 좋고 열심히 혼자 하루 만에 단계를 깨가는데 초집중 하더라구요
그리고 노트북을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되는데 아들은 벌써 7 단계까지 깼어요

그리고 8단계를 도전 중인데 8단계가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
한 7단계부터 너무 어렵다고 투덜거리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하더니 이제 8단계만 남았고 낱말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을 거 같아 하고 7세가 되기 전에 답문연 만약에 단문 연습까지 끝내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내년부터는 이 노트북으로 코딩을 하며 스크래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