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광주 농수산물 과일도매시장 호남청과 과일사기

by 특별한tv 2021. 9. 28.
반응형

오랜만에 과일을 사로 광주 과일농수산물도매시장 호남 청과에 다녀왔어요
저희가족은 과일을 좋아해서 주로  일주일에 한 번 두 번 정도는 마트에 가서 사온답니다
대량으로 필요할 때만 도매시장에 가서 구입을 하고 조금씩 살 때는 동네 마트에서 사고 있어요
오늘은 아들을  유치원 등원 해주고 집으로 오는 길에 도매시장에 다녀왔어요


제가 도매시장으로 갈때는 보통 과일을 사러 가거나   꽃시장에 가서 꽃을 사러 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봄이나 초반에는 꽃도 사로 많이 갔지만 여름에는 꽃이 많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꽃사로는 잘 가지 않고 과일만 가끔씩 사러가고 있어요


호남 청과 과일 판매장 쪽에 주차를 하는데 주차가 쉽지 않아요
주차 만 되면 바로 과일을 살 수 있어서 너무 좋은 데 아침 일찍 갔는데도 주차 자리를 찾기가 힘들긴 하더라고요 보통 업소용으로 많이 사러 오시는 분들도 있어서인지 오전에도 자리가 많이 없는 편이에요


저는 과일을 자주먹다보니 여기 이곳저곳 다니면서 많이 이용을 해봤는데 정말 알짤없이 그냥 서비스도 없고 가격 할인도 안 해주시고 그런 분이 꽤 많았어요
근데 526번 호남청과는 한번 갔을 때부터 좀 잘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기억을 해가지고 526번 매장으로 다녀왔어요


가을 과일들은 주로 사과와 배가 있고 포도랑 샤인 머스켓이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제 감귤 도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항상 저희집 냉장고에는 과일이 두세 가지 이상이 있어야 하는 편이라서 주로 두세 개 이상을 사서 오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추석때 사과 선물을 많이 받아서 냉장고에 많이 있어 골드키위와 배 그리고 감귤 한 박스 그리고  황도복숭아를 샀어요
아들이 복숭아를 정말로 좋아해요
복숭아를 올여름에는 가장 많이 먹은 것 같아요


또 아들이 요즘 메론을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올 여름에는 메론도 자주 사다 먹었어요
샤인 머스켓은 추석 선물을 좀 몇번 받아서 선물받은 걸로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과일 중에서는 정말 샤인 머스켓이 제일 가격이 쎈 것 같아요


올해는 저는 껍질 있는 검정 포도를 자주 먹었어요
몇년 안먹다가 오랜만에 먹으니까 너무 맛있어서 올해는 몇 번을 사 먹은 것 같네요 ㅎ


올여름 하반기 쯤부터 동네 마트에서 햇배를 사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요즘 배도 자주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아삭아삭하고 배 과즙이 팡팡 많아서 넘 맛있어요


집에 가져온 감귤 박스를 열고 열심히 정리를 합니다
저는 과일은 보통 투명 바스켓에 담아놓는 편이에요 그래야 꺼내 먹기가 편하더라구요
종류별로 따로따로 보관해서 그때그때 먹고픈 과일을 꺼내어 먹고 있어요

광주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과일을 대량으로 사거나 선물용을 살 때 많이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고 신선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것 같아요
526번  사장님이 오늘은 가격도 좀 깎아주시고 서비스도 챙겨주셔서 완전 좋았어요
아직 귤이 제철이 아닌데도 색깔도 예쁘고 맛도 들었더라고요


과일은 모두 꺼내어 서 정리하고 Basket에 예쁘게 담아두었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정렬해주면  꺼내서 먹기 너무 너무 편해요
요즘 아들이 좋아하는 과일은 귤이랑 복숭아 메론 샤인머스켓을  주로 먹었네요


올 추석에는 사과만 3박스를 넘게 받은 것 같아요
두 박스는 냉장고에 정리해두고 한 박스는 사무실에서
직원들 먹으려고 놔두었어요
이번 가을 사과는 다 당도도 좋고 아삭하고 맛있더라고요


이제  집 냉장고가 꽉꽉 찼네요
이 냉장고는 주로 과일만 담아두는 냉장고 라서 과일이 두 칸이상 차이지 않으면 괜히 허전해요
그래서 항상 과일은 3~4가지 이상을 꼭 채워놓으려고 하는 편이에요
항상 식사후 디저트로는 과일을 먹고 있어서 과일이 떨어질 날은 많이 없더라고요


올만에 과일로 가득한 냉장고를 보니 기분이 좋네요 아들이랑 열심히 맛있게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빨리 겨울에 와서 딸기가 나오면 좋겠네요
저희 아들이 가장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딸기와 망고 입니다


다 먹고 전체적으로 떨어지면 또
광주 농수산물 과일 도매시장에 가서 과일을 사러 가야겠어요
오늘 사온 과일들은 당도가 좋은편이라 만족도 굿입니다ㅎ

농수산물과일도매시장 위치
광주 서구 매월동  매월2로 1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