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 상무지구 화훼단지 구근식물 (튤립/히아신스 꽃말 알아보기)

by 특별한tv 2022. 3. 17.
반응형

광주 상무지구 화훼단지 가서 구근식물들 구경하고

이것저것 꽃나무 구경 하고 왔어요 ㅋ

유일한 취미이자 낙인 꽃구경과 식물키우기 

식물집사 고양이집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들과 함께 ㅋㅋ

아들은 저와 취미가 비슷비슷 ㅋ

아들에게 식물과 자연을 가까이 해주고 싶어서

정서적으로 좋다고 해서 키우기도 하거든요 

구근식물 튤립과 히아신스 꽃말 알아보기도 함께 할게요

 

 

광주 상무지구 화훼단지도 매우 커요

우산동 화훼단지도 매우 크고 ㅋ

저는 두곳을 돌아가면서 다니고 있어요

시즌마다 집집마다 데려다 놓은 아이들이 달라서

많이 보고 맘에 드는 아이로 데려 온답니다

이번엔 3월이다 보니 봄을 젤 먼저 알리는 

구근식물을 데려오기로 했어요

구근식물은 봄이 딱 제철이다보니 ㅎ

 

 

구근식물로 수선화,무스카리,히아신스,튤립등이 있었는데

저는 히아신스랑 튤립만 데려 왔답니다 ㅎ

먼가 이 두꽃은 보기만해도 신비롭고 이쁜아이들이라서

정서적 힐링이 되요 ㅋㅋ

꽃과 식물은 정서적 힐링에 아주 안성맞춤이죠^^

 

 

광주화훼단지를 이 두곳만 다니고 있긴한데

담에 더 큰곳들도 보이면 또 다른곳도 찾아가보려구요

일단 집에서 가까우다 보니 이두곳을 제일 선호합니다 ㅋ

꽃이나 식물류,나무류 종류별로 골라서 구경하고 

관찰하는 재미가 있어요

 

 

수선화가 꽃이 노랑노랑하게 아주 활짝 피었더라구요

그래도 수선화꽃은 꽤 꽃피는시기가 긴편이라 

전원주택 마당이나 꽃밭에 키우기 너무 좋은것 같아요

저는 아파트라서 ㅜㅜ

이렇게 낫개로 하나씩 사가는 정도 ㅋㅋ

 

 

수선화 꽃말을 한번 알아 봤어요

수선화 꽃말은 부활,존경,자기사랑,자존심,자아도취,고결,신비,희망등

사랑해주세요 라는 꽃말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ㅎ

노란색은 언제봐도 마음이 포근하고 따뜻해지는 컬러 인것 같아요^^

 

 

제가 너무 또 좋아하는 꽃이 무스카리인데

무스카리는 왜케 작고 아담하니 귀엽죠 ㅋㅋ

보고 있으면 보라보라한게 보라빛향기가 날것 같아요

마당이나 정원에 보라색으로 이쁘게 물들여 놓으면

너무너무 이쁠것 같아요 ㅎ

 

무스카리 꽃말을 알아봤어요

무스카리 꽃말은 신선한 변화,기다림,찬란한희망,왕족 이런 뜻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봄에 젤 좋아하는 식물 튤립

튤립은 언제봐도 넘 이쁘죠

색깔도 너무 다양하고 왜케 이쁜지 ㅋㅋ

튤립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튤립과 히아신스 꽃말 알아보기까지~

 

튤립 꽃말을 알아 봤어요

튤립 꽃말은 색깔별로 다달라요

빨강 - 사랑의 고백

노랑 - 이루어질수 없는사랑,짝사랑

흰색 - 새로운시작,우정,추억,실연

분홍 - 애정,배려,존중,사랑의시작

보라 - 영원한사랑,영원하지 않는 사랑

 

 

 

광주 상무지구 화훼단지에서 만난 튤립꽃들은

핑크와 빨강이 많더라구요

빨강하고 핑크색이 확실히 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네요

사랑과 애정이 담긴 꽃들이군요 ㅎㅎ

저는 튤립은 무슨색인지 몰겠어요 애기를 골라와서요

 

 

히아신스도 넘나 이쁘죠 

제가 넘나 우아하고 신비롭게 생겨서 좋아하는것중 하나인데

히아신스도 색깔별로 다 있더라구요 ㅋ

저는 히아신스는 분홍색과 보라색을 골랐어요

 

히아신스 꽃말을 알아볼게요

히아신스 꽃말은

연핑크색 - 당신의 사랑이 내망에 머뭅니다

보라색 - 영원한 사랑

흰색 - 진실한 행복

파란색 - 사랑의 기쁨

노란색 - 용기와 승부

 

히아신스는 꽃말 보고 구입하는게 좋긴 하겠어요 ㅋㅋ

 

 

이렇게 울집에 온 아이들은 히아신스2개,튤립 1개입니다

각각 구근식물류는 모두 3천원이더라구요

그래서 9천냥으로 집에서 봄기운을 아들과 함께 느껴 보려고 합니다

3가지 꽃을 구경하면서 키우는 재미도 있구요 ㅎ

 

 

첫날째에는 초록잎과 꽃망울만 있었는데

둘째날은 꽃잎이 점점 커올라서 꽃이 피더라구요

히아신스 성장하는 속도가 진짜 바르더라구요 

튤립은 거기서 거기인듯 한데 말입니다

 

 

히아신스 둘째날 이리 꽃망울을 조금씩 피우면서

꽃대가 점점 커지더라구요

보라색꽃도 슬슬 고개를 더 올라오구요

튤립도 이제 조금 더 자란것 같아요

 

아마 이번주안에 꽃대가 다 올라와서 활짝 피겠죠^^ 

아들에게 물주기 담당을 시켰습니다 ㅋ

 

 

히아신스꽃과 함께 튤립꽃과 함께 

올 3월의 봄을 이 아이들과 함께 하려구요

꽃을 보면 너무 기분이 좋아요 ㅋㅋ

봄은 역시 꽃과 함께입니다

아들이 물주면서 무럭무럭 키우게 할거예요 ㅋ

 

 

히아신스 분홍색과 보라색을 보면서 힐링 받고

튤립은 무슨색일지 모르니 

아직은 너무 궁금한 존재이네요 ㅎ

이쁜색을 가지고 있으면 너무 좋겠어요^^

광주 상무지구 화훼단지 가서 구근식물을 이번에 사왔는데

다음에는 다른 아이들로 데려 와볼려구요 ㅎ

튤립,히아신스 꽃말 알아보기까지 오늘은 이만 끝!

 

 

반응형

댓글